subvisual


안녕하십니까?

 

생명문화연구소에서는 생명연구(등재학술지72집 원고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논문 내용 생명철학, 생명윤리, 생명 존중의 세계관, 생명교육, 생명문화 등의 학제적 학술연구 논문 및 철학일반 학술 연구논문

2. 분량 논문은 한글(2010 이상) 25매 내외로 작성하되총 30매를 초과할 수 없다또한 25매를 초과할 경우 1매당 5,000원의 추가 게재료를 징수한다.

3. 제출 기한 2024년 4월 15일 () 23:59

4. 발행 예정일 2024년 5월 31

 

5. 원고 제출 : 생명연구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투고

 

우리 학회는 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구축된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해 논문 접수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원고 제출 방법 및 제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원고제출 방법

 

 https://soganglifecult.jams.or.kr 에 접속하여 회원 가입

 

② 로그인 후 논문 제출:

 

전자투고시스템 상에 논문 제목저자 정보키워드국문 초록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한 후에 원고 파일과 첨부 파일을 업로드 (영어 이외의 타 언어 초록타 언어 키워드일지라도 영어 초록과 영문 키워드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③ 원고 파일 업로드시

 

첫째, “파일 문서 정보문서 요약 – 지은이” 부분에서 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해 주시고,

 

둘째파일명은 "게재 논문 제목"으로 해 주시고투고자 성명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원고 파일을 업로드하실 때저자명과 소속초록 부분의 저자명과 소속을 반드시 삭제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전자투고시스템에 별도로 국문 초록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하였을지라도 논문 심사는 업로드된 원고 파일에 의해 진행되므로 원고 파일에는 저자 정보를 제외한 초록참고 문헌키워드(4개 ~6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④ 논문 제출 시첨부된 '투고신청서연구윤리 확인서 및 논문저작권 이양동의서'에 날인 또는 사인을 하신 후 스캔하셔서전자투고시스템 상의 첨부 파일란에 첨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 제 출 서 류

 

저자 정보를 삭제한 원고 파일(파일 명에서도 저자 정보를 반드시 삭제해야 함그러나 투고 시 반드시 모든 저자의 정보를 기입할 것!)

연구윤리확인서 및 논문 저작권 이양 동의서

 

6. 주요 논문 작성 요령

 

1) 원고는 제목저자(저자를 구분하여 기재), 소속 기관국문 주제어국문 키워드국문 초록본문참고 문헌영문 제목영문 성명 및 영문 소속 기관영문 주제어영문 키워드영문 요약의 순으로 구성한다.

 

2) 본문은 국·한문을 혼용하여 작성할 수 있고필요한 경우 영문 또는 독문도 괄호 안에 넣을 수 있으며각주는 본문에 위치하되 괄호 안에 저자명해당 저서나 논문의 출판 연도페이지를 명시한다.

 

3) 참고 문헌은 국내 문헌국외 문헌의 순으로 저자별가나다 및 알파벳 순으로 정리한다서양 문헌의 경우에는 저자의 성을 먼저 기록한 후 이름을 기록하고 발행년도/논문명발행 장소출판사명의 순으로 구성한다.

 

4) 원고 분량은 본 학술지 논문 양식으로 25매 내외로 작성하며 최대 30매를 초과할 수 없다.

 

5) 논문 분량이 25매를 초과하는 논문은 1매 당 5천 원의 초과 게재료가 붙는다.

 

※ 보다 상세한 원고 작성 방법은 첨부된 원고 규정과 양식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7. 기 타

 

반드시 정해진 논문 작성 요령에 맞추어 원고 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투고 논문에 대해서는 심사위원에 의한 심사 및 편집위원회 회의를 거쳐 4월 말에서 5월 초 중 개별적으로 그 결과를 메일로 통보해 드릴 예정입니다.

심사를 거쳐 게재하기로 결정된 투고 원고는 투고자가 논문 게재료(사사 표기 시 20만 원일반 10만 원)를 납부한 경우에 한해 게재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문의 사항]

편집간사 이인제 (010-2874-9203, lifecult@sogang.ac.kr)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 부탁드립니다!

 

2024년 3월 28

 

생명문화연구소 편집위원장 김영훈 배상

첨부파일
댓글 0